백반증은 멜라닌 세포의 파괴로 인하여 여러 가지 크기와 형태의 백색 반점이 피부에 나타나는 후천적 탈색소성 질환을 말합니다.
전신이나 국소부위에 하얀 반점의 원형이나 타원형의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백색반점들이 손, 발, 무릎, 팔꿈치 등에 발생하고 있으며 가려움 등의 증상은 없지만 미용상의 결함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자가면역설
자신의 백혈구가 멜라닌 세포를 파괴하여 발생할 수 있으며 자가면역질환 환자에서 많이 발생합니다.멜라닌세포 자가파괴설
멜라닌 세포가 자신이 생성한 멜라닌에 의해 파괴되어 백반증이 생기는 증상입니다.신경체액설
비정상적인 신경세포가 화학물질을 분비하여 멜라닌 세포를 파괴하는 것으로 백반증을 만들어내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정신적 스트레스
스트레스로 인하여 과도한 신경전달 물질이 분비되고 이로 인하여 백반증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유레카만의 피부이식 수술 + 표피성장인자란?
유레카의 피부이식술은 김동석 원장이 오랜기간 연구 후 개발한 치료방법으로 정상 피부에서 지름 0.4mm 크기로 피부를 작게 채취하여 백반증 부위에 이식합니다. 일반 피부이식술과는 달리, 유레카의 SST 피부이식술은 한땀한땀 채취하여 마치 씨앗을 심듯이 혹은 모내기를 하듯이 피부를 이식하기 때문에 관절부위나 굴곡면에도 이식은 물론 생착이 가능하며, 시술과정에서 출혈이 거의 없고 흉터가 깊지 않아 얼굴부위에도 시술이 가능합니다.또 이식된 피부에 표피성장인자나 자가혈에서 추출한 혈소판을 이용하여 이식된 정상세포의 생착을 돕고 주변으로 재생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관절부위 포함
모든 부위 용이
빠름
거의 없음
높은 생착률
단점 보완
피부이식술의 세포재생 능력과 엑시머레이저의 피부 깊은 곳 까지의 색소침착을 유도하여 치료하는 시술로 짧은 시간으로 효과적인 백반증치료가 가능합니다.
벨로시티V7 엑시머레이저는 치료기간을 줄여 한층 발전된 백반증치료를 기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치료기간
강력한 에너지를 피부 깊이 전달해 효과적인 색소 침착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기존의 광선치료에 비해 치료기간을 줄였습니다.
치료가능
신체 어느 부위든 치료가 가능하며 부분적으로 병변이 나타나는 초기 백반증치료에도 효율적으로 적용 가능합니다.
해소
치료 시 통증이 적고 기존의 광선치료 시 생기는 피부노화와 피부위축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한 시술적 장점입니다.
정식 제품
2001년부터 FDA의 승인을 받아 효과를 인정받았으며, 백반증치료를 보다 안심하고 받을 실 수 있습니다.
심각한 대인기피증, 우울증까지, 백반증의 더 큰 무서움은 바로 외형적인 변화로 피부에 생기는 하얀 반점이 심각한 대인기피증과 우울증을 유발합니다.
때문에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바르기
강한 햇볕에 노출될 경우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외출 30분 전, 2시간 단위로 자외선 차단제를 전신에 꼼꼼히 발라야 합니다.
최소화
선글라스, 모자, 양산 등으로 노출을 최소화시켜 자외선을 더욱 효과적으로 차단시켜야 합니다.
생활습관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식사등의 건강한 생활습관은 면역력을 증가시켜 백반증과 같은 피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최소화
상처가 생기거나 피부에 심한 자극을 받을 경우 증상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상처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때를 미는 습관은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크기의 원형 내지는 불규칙한 모양의 백색의 반점이나 탈색반으로 나타납니다.
가려움 등의 증상은 대개 없지만 단지 미용상의 결함이 문제가 됩니다.
국소형 백반증
얼굴, 몸통, 목 등 한 두 개 정도의 흰반점이 생기는 것으로 시작해 전신으로 퍼져나갈 가능성이 큽니다.
분절형 백반증
신체 왼쪽, 또는 오른쪽 한쪽에만 흰색 반점이 생겨나며 얼굴이나 몸통에서 보았을 때 피부의 중앙선을 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전신으로 번지지는 않습니다.
전신형 백반증
몸통 양쪽에 대칭적 혹은 비대칭적으로 발생합니다.
유레카피부과는 언제나 환자의 입장에 서서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도록 끊임 없이 연구하고 노력합니다.